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량 어항이끼제거 스크래퍼로 이끼제거

by addcoll 2022. 7. 3.

기존 쓰던 스크래퍼의 칼날이 하나 남아서 미리 준비를 하려고 검색하다가 저렴한 스크래퍼들이 많이 보이고 칼날을 따로 사는 거나, 저렴한 스크래퍼 사는 거나 가격이 비슷하여 그냥 저렴한 스크래퍼를 구매하였습니다.

 

성능에서 조금 차이가 날 수도 있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그래도 칼날인데 이끼제거 정도는 충분히 할 거 같다는 생각도 들고 축양장을 사용하여서 길이가 길면 사용하기가 힘들어 기존 스크래퍼도 길이 조절이 되는 제품인데, 작은 사이즈의 스크래퍼가 있는 것도 결정을 하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 사용하는 스크래퍼라 쓰고 있는 제품이랑 단순 비교를 하면 가볍고 저렴하게 생겼고(가격도 저렴함) 이끼 제거됩니다. 보호캡이 없는 제품을 사용하여 이 제품에 보호캡이 있는 건 마음에 들고... 무게 때문에 불편했던 건 없어서 가벼운 게 장점인지는 모르겠습니다.

 

 

34cm의 제일 작은 사이즈의 스크래퍼로 골랐습니다.

구성품으로 칼날 4개와 교환할 수 있는 드라이브?

 

 

보호캡이 없어 다친 적은 없지만 조금 신경은 쓰였는데 칼날 보호캡이 있는 게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제품에도 칼날이 하나 있어 총 5개의 칼날...

 

 

조립은 밀어서 끼워 넣는 방식...

 

 

테스트해 볼 어항... 뒷 유리에 있는 이끼를 제거해 볼 생각입니다.

 

 

나름 한방에 깨끗하게 밀어버리고 사진 찍을 생각으로 신경 써서 밀었는데, 밀리는 게 조금 이상하더니... 한방에 깨끗하게 밀리지는 않네요... (너무 심하게 뭉쳐있는지...)

 

 

제거된 이끼들이 날아다니면서 시야가~~~

 

 

시원하게 제거된 이끼(조류)~~

 

한방에 제거가 안 된 긴 했어도 깨끗하게 청소는 되었습니다^^.(한방에 밀려야 되는 상태의 이끼인지는 모름)

 

칼날 두께도 그렇고 성능 차이가 조금 느껴지긴 하지만, 가격도 그렇고 없는 거 보다는 확실히 유용하고 좋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