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갈리아 포획 덫 우리 간단한 테스트

by addcoll 2018. 10. 30.

로갈리아에서 가축을 키우기 위해 동물 생포를 하는 수단으로 작은 닭과 토끼의 경우 우리를 통해 생포해 오는데, 살짝 특이한 점이 있어 간단한 확인을 몇 가지 해봤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필드에서 바로 닭 한 마리 잡았습니다.


닭은 우리를 만들어서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포획할 닭을 우 클릭해서 잡기로 잡으면 됩니다.



옆에 있는 닭은 테스트를 하게끔 만든 며칠 전에 잡은 닭입니다. 그냥 내 팽겨둔 닭이 계속 살아 있는 겁니다. 처음에는 먹이통 범위 안에 있어서 그런가 하고 알도 낳는지 확인을 해봤지만 우리 안에서 달걀을 놓지는 않았습니다.


달걀을 놓지는 않길래 궁금증 하나가 생겼습니다. 그럼 아직 살아있는 것도 먹이통 옆이라 살아 있는 게 아니고 우리의 특징이 아닐까? 우리 안에서 살수 있는 시간을 정해주기 애매하니 무한 생존이 가능한 건 아닐까? 그래서 먹이통이 없는 곳에 두었는데 생각대로 살아 있더군요.


일단 빈 우리도 그렇고 닭이 들어 있는 우리도 그렇고 꾸미기 용으로 사용 가능하겠습니다^^. 물론 생각과 달리 아주 여유 있는 시간을 줬지만 결국은 먹이를 안 먹으면 죽을지도...



두 번째 확인을 위해 우리에서 풀어 줍니다. 처음 우리에서 풀어주면 한동안 움직이지 않습니다.



포획 순서대로 방금 잡은 닭까지 동시에 풀어 주고 잠시 기다립니다. 확인할게 있어서... 잠깐만 기다리면 되는데, 시간을 잰 건 아니라 넉넉하게 5분 정도 기다리면 반응이 올 거라 생각합니다.


포획해온 닭들이 특이하게 알을 금방 놓는 거 같아서입니다. 필드 상태에서 알을 놓지 않기 때문에 알을 놓을 수 있는 상태에서 대기 중이라 그런 게 아닐까 합니다.



잡혀온 시간의 차이가 상당한데도 거의 동시에 달걀을 놓습니다^^. 아쉬움이 남는다면 다 생포 후 처음 알을 놓는 겁니다. 오늘 이상하게 잡아오는 닭들이 풀어만 주면 알을 놓는 거 같아 테스트를 하는 거라... 미리 알았으면 알을 놓은 상태에서 보관하는 닭도 하나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필드에서 잡아온 닭은 알 하나는 무조건 낳는다 정도는 확인이 된 거 같습니다.


먹이가 없는 상태에서는 알을 놓고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죽습니다.



두 번째 테스트는 토끼입니다. 우리 안에 넣어둔지 거의 이틀 정도 된 거 같습니다. 토끼의 경우는 의미가 좀 더 있습니다.


닭의 경우 조금 더 확인이 필요한 게 있지만 오늘 한 거까지는 그냥 그런가 보다 할 수 있는 정도지만 토끼의 경우는 레벨 높은 토끼를 보관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따로 가축들을 레벨업 상태로 보관이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없다면 버그로 볼 수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꾸준히 키워서 레벨업을 시켰는데, 먹이가 다 떨어질 때까지 접속을 못해 다 죽게 되었을 경우, 닭은 알을 통해 다시 복구가 가능하지만 나머지 가축은... 토끼를 제외하고는 다른 사람이 준다 해도 끌고 오는 것도 만만찮습니다.


글 적다 보니 그나마 토끼는 얻을 수 있다면 암, 수 한 쌍을 그냥 얻어서 복구는 할 수 있겠네요^^.



땅에 내려놓은 상태에서 풀어주기가 가능하네요. 오늘 첨 알았습니다. 그냥 우연히 클릭해봤더니...



5레벨 암, 수 한 마리씩 입니다. 이틀 정도는 보관이 일단 가능하네요. 닭이 알을 놓는 거 처럼 새끼를 놓으려나 해서 조금 기다려 봅니다.



바로 새끼를 놓지는 않네요^^. 우리 안에서 계속 생존이 가능한지는 더 두고 봐야겠습니다^^.


오늘 테스트는 여기까지...


날짜까지 확인은 못했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니 들어 있는 모양 그대로 보관이 되었지만 막상 풀어주기를 했을때는 흔적이 없습니다. 사라집니다..... 그냥 보이길래 미리 잡아온 토끼랑 닭... 울타리 지을때까지 시간이 좀 있다 정도....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