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500 칼라 3색 다 안나올때

by addcoll 2012. 6. 29.


이 기종의 경우 칼라 색빠짐이 나는 경우 헤드나 공급기 달린경우 공급기와 별도로 에어밸브라고하는 부품이 있는데 그 부품에 문제가 생길 경우 헤드 청소시 석션이 안되어 색빠짐이 해결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 부터 3색이 다 안나오는 경우보다는 보통 먼저 압틀림 등으로 한가지 색이 빠지고 헤드 청소를 하여도 변화가 없고 헤드 막힘등으로 생각하고 만지다 보면 3색이 다 안나오게 되어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헤드 청소를 해보고 변화 없을 시 카트리지를 분리햇다가 다시 넣어서 헤드 청소를 하여 다른 색도 같이 빠지는지를 확인합니다.



헤드 청소를 하여도 칼라는 전혀 안나왔습니다.





몇 번을 해도 칼라는 나올 생각도 안합니다.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빨간색 동그라미 쪽에 에어밸브가 있습니다. 카트리지 부터 분리해서 액정에는 카트리지가 없다고 뜨네요.





옆면을 분해 하면 보이는 에어밸브





하얀색 커버 같은걸 벗기면 작은 모터 비슷한게 보입니다.





밑에 검은색 호수 빼고 전원선?? (전기선)을 분리하고 교체 하시면 됩니다.





교체 후 칼라가 나오기 시작하네요.





헤드청소를 몇차례 연속으로 하다보니 잉크가 좀 흘렀는지 약간의 다른 색 혼색이 보이네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