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로 자라고 있는 부상수초 - 필란터스 플루이탄스

by addcoll 2022. 10. 31.

부상 수초 필란터스 플루이탄스가 자꾸 위로 자라고 있습니다.

물 집사가 게을러서 방치해두었더니 공간이 협소해서 위로 올라오기 시작한 게 아닌가 하고 생각해봅니다. 처음에는 위로 올라와서 조금 당황스럽긴 했는데 잘 자라고 있어 걱정은 없어졌지만, 발색이 거의 없어 발색을 어찌 올릴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필란터스 플루이탄스

필란터스 플루이탄스
필란터스 플루이탄스

발색이 일부 붉은빛을 띠기도 했지만 대부분 초록 초록합니다. 조명이 좀 강하면 붉게 변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같은 조명 다른 어항의 플루이탄스 보다 초록 초록한 게 붉은색으로 변하기 위한 영양분이 이 어항에는 부족한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상당한 부분이 다 물 위에서 줄기를 뻗어 자라고 있습니다. 무게 때문인지 가장자리에 있는 잎들이 가라앉아서 더 이상 위로는 진행이 안되고 옆으로 뻗고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자랄지 궁금해집니다.

그동안은 그냥 내버려 두고 있었는데, 위로 더 자랄 수 있도록, 나름의 노력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필란터스 플루이탄스 뿌리
플루이탄스 뿌리

위로 줄기가 자란 만큼 물 밑에 뿌리도 길게 자라고 있습니다.

필란터스 플루이탄스

조명이 어항 바로 위에 있는데, 플루이탄스가 위로 자라는 어항이랑 같은 조명입니다.

조명 바로 아래 있는 플루이탄스는 붉은색이라 첫 사진의 플루이탄스가 영양분과 관련이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하게 하는 부분입니다.

빛이 없는 곳은 초록초록 부상수초 필란터스 플루이탄스

조명이 낮아 바로 옆에 있는데도 조명을 받지 못해 초록초록... 옮긴 지 얼마 안돼 아직 완전히 자리를 잡지 못해 대부분의 잎들이 물에 떠 있는 상태입니다.

조명이 충분한 곳은 울긋불긋 부상수초 필란터스 플루이탄스
필란터스 플루이탄스

또 다른 어항의 플루이탄스

자리를 잡았는지 일부 잎들이 살짝 물 위로 나온 상태입니다. 그동안은 이 정도에서 잘 자랐는데, 첫 사진의 플루이탄스들은 완전히 위로 자라서 특이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biK9d0

 

[착한수초] 알록달록 수질정화수초 필란터스 플루이탄스 6뿌리 달팽이 없는 수초 부상수초 구피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