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끼(조류) 제거중인 블러드메리 새우 / 15 큐브 어항

by addcoll 2022. 7. 1.

15 큐브 소형 어항에 블러드메리 새우를 투입한 지 거의 한 달이 되어 가는 거 같습니다 (블로그 상으로는 25일 정도...)

 

어항이 작아서 걱정했는데 잘 살아가고 있고, 이끼(조류)도 조금씩 사라지고 지고는 있었지만, 그 속도가 참 느렸는데, 최근 들어 이끼(조류)가 제거되는 게  뚜렷하게 보여 사진 몇 장 찍어보았습니다.

 

 

블러드메리 새우가 사는 15 큐브 어항

물 10프로 정도 환수를 해주는 거 말고는 거의 새우에게만 맡겨놓고 있는데, 심할 때보다는 많이 제거되긴 했지만 그 속도가 참 느렸는데, 최근 들어 조류가 왕창 사라지고 있는 중입니다.

 

따로 사료는 주지 않았지만, 새우들 움직임은 좋습니다.

조명은 줄이려고 하는데 자꾸 까먹고 오래 켜 두게 되네요... 이끼가 생길 때와 별반 다를 거 없이 켜 두고 있습니다.

 

 

이끼(조류) 폭탄 맛은 소형 어항

이끼 폭탄 맞았을 때 모습

 

 

 

이끼가 잔뜩 낀 15큐브 어항과 블러드메리 새우

15 큐브 어항에 블러드메리 새우 3마리가 오붓하게 살든 어항에 이끼 폭탄을 맞았습니다. 물갈이와 조금씩 청소를 통해서 없애기에는 한계가 있어 이끼 청소를 위해 블러드메리 새우 20마리 정도

addcoll.tistory.com

 

이끼(조류)를 열심히 제거중인 블러드메리 새우들
블러드 메리 새우

그냥 조금씩 이끼가 제거되나 하는 정도였는데 최근 들어 새우들이 모여 있길래 오늘 가까이서 보니 특정 부분을 집중 공략하여 이끼를 완전히 제거해버리고 있습니다.

 

몇 군데 부분적으로 제거되어 있는 걸로 보아, 새우들이 정해서 집중 공략하는 거는 아닐 테고, 환수 때문인지 영양분 때문인지 먹기 좋은 상태로 되는 이끼들을 새우들이 먹는 거로 보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