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0 하이큐브 어항에 눈처럼 쌓인 분진이 사라지다

by addcoll 2021. 1. 18.

리셋 후에 분진 백탁과 함께 바닥에 눈처럼 쌓였던 슬러지가 깨끗하게 사라졌습니다.

 

저절로 없어진다는 글도 본거는 같은데 막상 하루 이틀 지나도 변화가 없으니까 답답해서 스포이드로 청소도 하고 새우도 청소하라고 계속 투입하였지만 틈 사이사이와 수초에 붙어있는 슬러지는 제거를 못했는데 저절로 깨끗하게 사라져 버렸네요.

 

 

조금씩 쌓이더니 어느 순간 눈처럼 쌓인 분진

어설프게 손대면 실 이끼처럼 분진이 흐느적거리기 까지...

 

 

깨끗하게 사라진 분진들

 

 

분진이 많을 때는 여기저기 퍼져서 설화를 넣어줘도 안 오던 블러드 메리 새우들이 이제 먹이가 부족한지 설화에 모여들기 시작하네요.

 

 

스트로징 레펜스 조금 자란 거 같긴 한데 잎이 거무스름해지네요. 처음에는 소일 분진인 줄 알았는데 스포이드로 불어도 그대로네요.

 

 

미니 노치도메

여기저기 틈 사이마다 있던 슬러지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사라졌습니다.

 

 

밀리오필름 마토구로센세

잎에 죽처럼 붙어있었는데 깔끔해지고 파릇파릇 새로 나온 잎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청소로 앞부분만 슬러지를 제거했을 때 영상입니다.

 

열대어 라스보라 머큐레이터는 위험해져서 옮기고 새우들은 잘 지내는 거 같아 그냥 두었는데 지금도 아주 좋아 보입니다. 진짜 폭번 조짐인지 코페포타와 물벼룩 같은 것들도 제법 생겼습니다.

 

 

2020/12/27 - [물생활] - 어항 리셋과 함께 찾아온 분진과 백탁 - 슬러지가 눈처럼 쌓였습니다

 

어항 리셋과 함께 찾아온 분진과 백탁 - 슬러지가 눈처럼 쌓였습니다

30 하이큐브 어항을 리셋하였는데 분진과 백탁이 찾아왔습니다. 분진에 의한 백탁으로 보여 며칠 지나면 괜찮아지겠거니 했는데 슬러지가 장난 아니게 쌓이면서 마치 눈이 쌓이듯이 온통 하얗

addcoll.tistory.com

처음 리셋하고 분진이 쌓이고 있을 때...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