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보자 수초 세트 키우기

by addcoll 2020. 11. 16.

처음 수초를 키울 때 조명도 없이 키우면서 다 녹아버린 초보자 수초 세트 그때 조명이 있었으면 좀 잘 자랐으려나 하는 궁금증에 이번에 초보자 수초 세트를 시켜봤습니다.

 

 

초보자 수초 세트 다양한 목록과 랜덤 배송인데 도착한 수초들이 꽤 괜찮네요. 전경 수초도 있네요.

 

 

초보자 수초 세트는 아무래도 처음 선택하는 수초일 경우가 많을 거라 생각하여 최소한의 조건으로 일단 심어보고 상황에 따라 액비 등을 추가해볼 생각입니다.

 

따로 비료 등은 사용하지 않고 적옥토에 조명만 준비하고 심었습니다. 이 정도면 수초를 키우기 위한 준비 없이 열대어를 기르던 수조에 수초만 심는 경우와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도착한 수초들이 시간의 문제이지 액비던 이탄이던 추가를 해야 할거 같은데, 그래도 모르니 최대한 이 상태로 버텨 볼 생각입니다.

 

 

열대어가 도착하기 전에 청소를 위해 새우 몇 마리 투입 (있으니까 넣어 봅니다)

 

 

열심히 청소 중인 블러드 메리 새우

 

하루 지난 상태라 아직 분진으로 백탁도 있고 해서 조금 이른 감은 있지만, 백탁 때문에 새우가 용궁은 안 간다는 말을 들었던 거 같아 좀 빨리 넣었습니다.

 

(근거 없이 빨리 넣고 싶은 마음에 합리화했을지도 모르겠지만, 일단 글 쓰는 지금까지는 잘 지내고 있습니다.)

 

 

도착한 라스보라 머큐레이터

 

어항이 소형 어항이라 소형 어종으로 넣었습니다.

 

어항 23 × 15 ×22cm

 

 

13일 지난 어항

 

조금 이끼가 생겨라는 마음으로 조명은 꽤 많이 켜고 있는데, 이제 살짝 이끼가 끼려고 하네요. 이제부터 적당히 조명 조절할 생각이고 수초들이 아무래도 영양분이 없어서 거의 커는 모습은 없지만 아직은 녹는 거 같지는 않아 지켜보는 중입니다.

 

전경 수초 테네루스는 키워보고 싶었는데 그동안 이름도 모르고 키우기 어려운 종류인 거 같아서 적극적으로 알아보지 않았는데 이번에 와서 제일 기분 좋은 수초입니다. 그것도 많이 와서 지인과 조금 나누었는데 아주 잘 자란다고 하네요.

 

 

초보자 수초 세트 영상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