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그미 구라미 산란 - 영상 포함

by addcoll 2020. 10. 30.

오늘따라 유난히 피그미 구라미가 시끄럽게 소리를 내어서 이상해서 확인했더니 산란을 하고 있네요.

 

엥? 그런데 얼마 전에 치어를 발견하였고, 키우기는 실패했는지 이삼일 안 보여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또 산란? 이런 경우가 있는 건지 제가 발견한 치어가 다른 애인지?? 무사히 부화하면 확인을 한번 해봐야 할 거 같습니다.

 

열대어를 키우면서 경험을 적는 터라 시간이 지나고 나면 잘 못 이해한 내용도 있고, 생각이 바뀌기도 하지만 그래도 검색을 통해서 확인 가능한 건 검증을 나름 하는데, 이상하네요... 암튼 시간이 좀 지나 봐야 확인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피그미 구라미

이제 친해질 만도 한데 아직도 가까이만 가면 도망 가버리는 야속한 피그미 구라미입니다.

 

 

지금 피그미 구라미들이 살고 있는 30 하이큐브가 바닥도 뒤집어지고 분진도 많이 날리고 했는데도, 참 건강하게 잘 자라 주고 있습니다. (요즘은 이끼와 유막까지...)

 

 

부상 수초와 나뭇잎에서 보이던 치어들

 

치어들이 있는지도 모르고 청소도 막 하고 부상 수초들도 정리 좀 하느라 빼버리고 했는데도 용케도 보여서 기대를 좀 했는데 지금은 안 보이네요.

 

 

치어들이 며칠 안보이길래 수조 정리 좀 하려고 했는데, 당분간 기다려야겠습니다.

 

 

산란 장면은 못 보고 치어만 봤는데 이번에는 산란 장면을 직접 보게 되네요.

 

 

좀 늦게 발견했는데, 알짜기 시도하는 수컷이 지쳐 보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