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풀 치어 히트탱크에 수초 심어 키우기

by addcoll 2020. 10. 7.

히트탱크에 수초 한 번 심어 보고 싶었는데, 알비노 풀레드 구피 치어가 태어났길래 준비해봤습니다.

 

본 어항에서 성어와 같이 치어를 키우는 걸 보고 저도 그렇게 키워 보려고, 수초도 심고 했는데, 아직 생존율이 너무 떨어지는 거 같아 겸사겸사 따로 조금 키워서 합사를 해볼까 합니다.

 

 

유목 넣고 소일 대충 붓고, 수초 심으면 금방 완료는 되는데...

아직 수초를 이쁘게 키우기가 힘든데, 이번에는 좀 이쁘게 풍성하게 키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블루벨벳 새우도 몇 마리 넣고...

 

새우가 몇 마리 안되어서 열대어 사료 몇 개 넣었더니 잘 먹네요.

 

일단 새우가 있으니까 넣어주는 것도 있고, 또 처음에 수초들이 녹는 경우, 새우가 처리를 잘해주면 큰 어려움 없이 수초들이 잘 자라는 거 같아 자꾸 새우를 넣게 되네요.

 

 

24시간 정도 지나니까 수초들이 똑바로 서네요. 어항 높이가 낮으니까 조명이 좀 약한데도 빨리 자리 잡는 거 같습니다.

 

 

필란터스 플루이탄스, 생이가래

 

플루이탄스는 조명이 충분하면 아주 빨간색을 띠는데 어렵네요.

 

 

알비노 풀레드 구피 치어

 

 

전경 수초로 미니 노치도메글로소스 티그마를 심었습니다. 옆으로 런너를 잘해서 풍성해지면 딱 좋겠는데...

 

전경 수초

● 조명이 부족한 경우 런너를 하지 않고 위로만 자란다고 하네요.

● 비료를 조금 넣어주면 런너를 더 빨리 잘하는 거 같습니다.

 

 

알풀 치어 물멍 영상입니다.

 

먹이는 탈각 알테미아 조금씩 넣어주고 있는데 2~3일 정도 지나면서 먹기 시작하네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