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경재배 노랗게 변하는 개운죽 살려보자

by addcoll 2019. 11. 4.

대나무와 비슷한 생김새로 행운의 대나무라 불리는 개운죽을 몇 개 수경재배를 시작했는데 하나가 노랗게 변해가고 시간이 지날수록 범위가 넓어지면서 말라가는 상황이라 더 이상 자연치유를 기다릴 수 없어 직접 살려보기로 했습니다.

개운죽에 대한 별다른 지식은 없지만 번식을 할 때 잘라서 하는 걸 본 기억이 나서 말라버린 부분을 번식 때처럼 잘라주면 안 될까 하는 생각으로 해봤는데 성공한 거 같습니다.

노랗게 변하는 개운죽

컵에서 키우던 개운죽 하나가 처음에 파란 화살표까지 살짝 노랗게 변했을 때는 이쁘게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모습은 아닌 거 같아 장소 이동하고 어항에서 수경재배하는 개운죽들은 아주 잘 자라길래 물에 영양분이 부족한 거 같아 어항 물도 넣어 주고 자연 치유되기를 기다렸습니다.

자세히 보면 마른 부분이 말라가고 있습니다

자연치유를 기다려봤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범위도 넓어지고 말라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냥 두면 안 되겠다 싶어 응급처치하기로 합니다.

노랗게 마른 부분을 자릅니다

번식할 때처럼 노랗게 변한 부분을 잘라내기로 했습니다. 개운죽을 자를 때는 마디를 피해서잘라야 한답니다. 개운죽이 그리 크게 자란 상태가 아니라서 노랗게 변한 부분 살짝 밑에 잘랐습니다. 여유 있게 자르는 게 좋을 거 같은데.... 작아서...

개운죽 자른면
깨끗하게 잘라진 개운죽

앗! 커터 칼이 깨끗하지 못했던지 오염이 살짝

개운죽 자른 부분은 촛농으로 막아줍니다

개운죽은 자연치유능력이 미비하여 수분 증발과 세균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촛농 같은 걸로 막아주어야 한답니다.

미리 알았으면 더 빨리 잘랐을텐데....

잘라내고 남은 노랗게 마르고 있는 개운죽

노랗게 변한 부분

번식을 위한 작업이 완료된 개운죽

10월 17일 작업 후 오늘까지 잘 자라는 개운죽 사진을 찍으면서도 몰랐는데 지금 사진을 비교하니 뿌리가 많이 자랐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iF1Rf

 

그린테라피 개운죽 키우기실내공기정화식물 수경재배 행운목 수경식물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