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캡처 프로그램 픽픽 단축키 보기와 설정

by addcoll 2018. 1. 17.

간단하고 쉽지만 다양한 캡처 방법을 사용할수 있고, 편집까지 가능해 평상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화면캡처 프로그램 픽픽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고 할 정도로 편하게 되어 있고 조금만 만져보시면 당장 필요한 용도로 사용을 하실수 있고, 설정도 따로 만지지 않아도 별다른 불편함이 없지만 여러가지 갭처 방법이 있다 보니 아무래도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능을 편한 단축키로 바꾸어 사용하기 위해 단축키 설정은 하는 편입니다.




파일에서 아래쪽에 있는 프로그램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픽픽을 실행 하면 화면에 여러가지 기능이 있고 마우스로 클릭을 통해서도 사용을 할수는 있지만 가끔 하나씩이면 몰라도 자주 많은 양을 캡처하기 위해서는 단축키를 확인하시거나 편하게 변경하시는게 좋습니다.




캡처시 픽픽 에디터를 숨기기

요건 평상시에 픽픽 화면에서도 캡처를 실행하면 픽픽 화면이 사라지는 기능인데, 간혹 픽픽 프로그램에서 캡처를 하는 경우가 있고 그럴경우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습니다.




가능하면 기본 지원하는대로 사용하는 편이라 바뀐 단축키는 없는걸로 기억하는데 바꾼게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처음 받으시면 직접 확인 하시고 불편하거나 자주 사용하는 키라 편리하게 지정을 원하실 경우는 바꾸시면 됩니다. 바꾸실때는 같은 키 반복 사용만 주의 하시면 됩니다.




픽픽 내에서 같은 단축키 사용을 하여 뜬 경고문? 입니다. 다른 프로그램까지 뜨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한번씩 어떤식으로 캡처가 되는지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거 같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