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110a 텐션 풀리 파손으로 용지 걸림 에러

by addcoll 2014. 10. 20.


B110a 용지 걸림 에러입니다

증상은 전원을 켜면 약간의 움직임과 함께 용지 걸림 에러가 뜹니다


액정상의 메세지는 용지 걸림이지만 공급기 호수 걸림, 각종 벨트, 기어 파손, 찢어진 종이 조각등과 같이 많은 문제가 대부분 용지 걸림으로 메세지가 나오게 되니 꼼꼼이 관찰을 해보셔야 합니다



프린터 내부를 확인하니 케리지 벨트가 축 쳐져 있는게 보이네요


벨트가 쳐져있기는 하지만 벨트 자체가 터져서 실밥등이 나온 자국은 안보이네요




텐션 풀리 확인입니다 중간에 있는 스프링이 보이지 않지만 화살표에 나사가 잘 고정 되어 있어

육안상으로는 케리지 벨트가 쳐질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텐션 풀리 고정 나사를 제거해 보니 나사로 고정하는 쪽이 파손이 되어 풀리 본체가 고정이 안되고 있네요 텐션 풀리 파손으로 케리지 벨트 쳐지면서 용지 걸림 에러 발생으로 텐션 풀리 교체로 해결하면 되겠네요


2013/09/14 - [잉크젯프린터] - HP 포토스마트 B110a 엔코드 디스크 벨트 파손으로 용지 걸림 에러




일반적인 텐션 풀리 상태입니다


위에 사진에서는 스프링이 없는 상태로 파손으로 이탈도 가능하겠으나 처음부터  새 프린터에서도

스프링이 없는 상태가 종종 있습니다만 나사로 고정이 되어 있어 스프링이 없어도 사용상에서는 문제 없으며 스프링이 없어서 고장이 더 잘생기는것도 아닌거 같아 스프링 유무는 별로 신경 안쓰는 편입니다




텐션 풀리 교체후 헤드 청소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