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

로갈리아 포획 덫 우리 간단한 테스트 로갈리아에서 가축을 키우기 위해 동물 생포를 하는 수단으로 작은 닭과 토끼의 경우 우리를 통해 생포해 오는데, 살짝 특이한 점이 있어 간단한 확인을 몇 가지 해봤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필드에서 바로 닭 한 마리 잡았습니다. 닭은 우리를 만들어서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포획할 닭을 우 클릭해서 잡기로 잡으면 됩니다. 옆에 있는 닭은 테스트를 하게끔 만든 며칠 전에 잡은 닭입니다. 그냥 내 팽겨둔 닭이 계속 살아 있는 겁니다. 처음에는 먹이통 범위 안에 있어서 그런가 하고 알도 낳는지 확인을 해봤지만 우리 안에서 달걀을 놓지는 않았습니다. 달걀을 놓지는 않길래 궁금증 하나가 생겼습니다. 그럼 아직 살아있는 것도 먹이통 옆이라 살아 있는 게 아니고 우리의 특징이 아닐까? 우리 안에서 살수 있는 시간을 정해주기 .. 2018. 10. 30.
Rogalia 가축 닭을 키우자 로갈리아에는 사냥, 농사, 채집 등과 함께 가축도 키울 수가 있는데, 다른 건 그냥 열심히 하면 되지만 가축 키우기는 상당한 애로점이 있는데 바로 접속입니다. 가축의 먹이가 떨어지기 전에 접속을 해야 하고 다시 먹이를 보충해야 하고 그걸 못하게 되면 애써 레벨업 시켜놓은 가축이 다 죽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근데 닭은 틀립니다. 다른 가축처럼 수컷과 암컷으로 새끼를 낳아 레벨업을 하는 게 아니고 닭은 알을 낳기 때문에 접속을 못해 다 죽더라도 알을 보관하고 있다면 다시 부화시켜서 회복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다른 건 포기하더라도 닭 정도는 키울만하지 않을까 합니다. 여러 가지 장점도 있고... 닭을 키우기 위해 먼저 닭을 포획하여야 하는데 생존 25에 만들 수 있는 우리를 사용합니다. 토끼도 잡을 수 있습니다.. 2018. 10. 23.
Rogalia 로갈리아 밀랍 만들기 (구하기) 요즘 패치로 인해 그동안 없던 무게 개념이 생기면서 귀찮아졌지만, 패치 후 새로 시작하는 분들의 유입과 스탯과 스킬을 올리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음식을 자주 먹을 수 있게 된 점 등으로 개인적으로는 게임에 더 빠져든 거 같습니다. 로갈리아의 경우 설명에 있어 살짝 불친절한 부분들이 있는데, 현실과 크게 다르지 않아 알아가는 재미가 있기도 하지만 귀찮게 다가오는 부분도 있습니다. 밀랍도 따로 설명이 없는 부분이라 적어봅니다. 양초를 만들기 위해 로프와 밀랍이 들어갑니다. 로프의 경우는 클릭을 하면 풀 8개로 만들수 있는 제작창이 연결되지만 다른 재료인 밀랍의 경우는 제작창이 더 이상 연결이 안 됩니다. 밀랍을 검색해도 다른 반응이 없습니다. 한글 지원이 되면서 사소한 막힘은 없어졌지만 여전히 막히는 .. 2018. 10. 21.
[스팀 생존게임] Rogalia 침대, 강철 빠루 한글화로 예전에 조금 부족하던 부분까지 채워져서 그런지 한번 했던 게임이라 막힘이 적어서 그런지 예전보다 더 재미있게 플레이 중입니다. 이제야 침대를 만들었습니다. 침대 침대는 안 쓰면 손해 보는 가구입니다. 로갈리아에서 레벨업은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사냥, 만들기를 통해 경험치를 얻어서 올릴 수 있지만, 스탯과 스킬을 올리기 위해서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음식의 비타민에 따라서도 올릴 수 있는 스탯이 있고 그 스탯에 영향을 받는 스킬만 스탯 수치만큼 올릴 수가 있습니다. 세부적인 건 생략하고 간단하게 말하자면 질 좋은 음식을 많이 먹는게 좋다는 겁니다. 침대의 역할은 접속을 끊었을 때도 굶주림 수치를 접속하고 있을 때와 똑같이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접속과 동시에 음식을 먹어 비타민을 축적할수 있.. 2018. 10. 1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