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노트북 그래픽카드 보는 법입니다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에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한 방법과 장치 관리자를 이용하는 2가지 방법입니다. 먼저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한 확인 방법으로 윈도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으로 창을 띄우고 들어갑니다디스플레이 → 어댑터 속성 표시 그래픽 카드 확인. 노트북 옵티머스 기능을 사용 중 일 경우 활성화된 그래픽카드만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둘 다 확인을 위해 시작 윈도 아이콘에 마우스 우 클릭이나, 윈도 키 + X 를 눌러서 장치 관라자에 들어 갑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 클릭하시면 사용 중인 그래픽 카드 확인이 가능하고 그래픽 드라이브가 제대로 설치 안되었을 경우는 노란 물음표를 띄웁니다. 2018. 2. 27.
웹브라우저 화면 확대 축소 모르면 간혹 난감한 기능 웹브라우저 화면 확대랑 축소 기능으로 웹브라우저 종류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있는 기능인 거 같습니다. 몰라도 상관없지만 알았으면 조금 유용했을 거 같습니다. 특히 몰라서 난감한 경우는 있는 거 같습니다. 최근에 조카가 유튜브를 보는데 화면이 아주 크게 나오는데 이 기능을 몰라서 고생 좀 했습니다. 유튜브 화면으로 아무리 검색해도 내용이 없으니.... 평상시 화면입니다. ctrl 키 누르고+ 키를 눌러 화면을 확대한 상태. ctrl 키 누르고 - 키로 화면 축소한 상태. 확대 축소를 한 경우 주소창 오른쪽에 돋보기 모양이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초기화가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새로 깔면 금방 확대 시켜 놓고 그때마다 까는 것도 한두 번이지 고생 좀 했답니다. 이게 웃긴 게 확대가 모든 페이지에 적용되는 게 아.. 2018. 2. 26.
포토스케이프 이미지 크기 변경 하기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사진이나 이미지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이미지 크기 조절은 사진 편집과 일괄 편집에서 변경합니다. 사진 편집에서 자르기 페이지입니다. 사진의 경우는 워낙 커서 다시 크기 조절을 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캡처한 이미지의 경우는 캡처할 때 꼼꼼하게 할 필요 없이 넉넉하게 해두고 자르면서 크기 조절도 하면 유용한 면도 있습니다. 딱 맞추어서 크기 조절은 불편하지만 블로그 본문보다 살짝 크게 하는 정도로 하시면 수동이지만 할만합니다. 사진 편집에서 기본 페이지 크기 조절을 클릭하여 조절. 임의 값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크기 조절 ▼ 클릭하여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많이 사용하는 크기들인듯합니다. 일괄 편집에서 이미지 크기 조절입니다. 사진의 경우는 자르기만 하고 여기서 한꺼.. 2018. 2. 21.
그림판으로 간단히 이미지 파일 변환하는 법 사진이나 캡처한 이미지 파일을 윈도에 있는 그림판으로 간단하게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캡처한 이미지를 그림판을 이용하여 PNG 그림, JPEG 그림, BMP 그림, GIF 그림으로 파일 변환을 해보려고 합니다. 변환할 원본 PNG 파일입니다. 그림판을 찾기 힘드실 경우는 윈도 검색에서 그림판으로 찾으시면 편합니다. 그림판 실행 후 파일 변환할 이미지나 사진을 불러옵니다.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파일 변환 5가지?가 뜨고 원하는 종류의 파일로 고르시면 됩니다. ▶ PNG 그림 : 사진 또는 그림을 고품질로 저장.▶ JPEG 그림 : 사진을 일반 품질로 저장.▶ BMP 그림 : 모든 종류의 그림을 고품질로 저장.▶ GIF 그림 : 간단한 그림을 저품질로 저장. GIF의 경우.. 2018. 2. 19.
노트북 모니터 꺼지는 시간 절전모드 설정으로 변경 컴퓨터를 사용하다 일정 시간 사용이 없을 경우 절전 모드로 들어가는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 설정이 사용자와 맞지 않을 경우 꽤 귀찮아질 수가 있는데 아주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바꿀 수가 있습니다.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으로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자체는 간단한데 절전 모드라는 게 유용한 기능이다 보니 그냥 두다가 너무 귀찮아서 오늘 변경합니다. 마우스 클릭으로 절전모드 풀다가 원하지 않던 클릭도 나오고... 꺼진 줄 알고 안 끄고 그냥 두는 경우도 있고 저의 경우는 득보다 실이 더 많은 거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전원 및 절전 배터리 사용시 5분, 전원 사용시 10분이 경과하면 끄게 되어 있습니다. 사용 습관에 따라 시간 조절을 하시던지 아니.. 2018. 2. 18.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캡처 기능 네이버 웨일의 캡처 기능입니다. 우측 상단에 여러 가지 기능 중에 캡처 아이콘을 클릭하여 4가지 캡처 방법 중에 원하는 기능을 클릭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단축키를 이용하여 작업도 가능합니다. 직접 지정 - 임의로 캡처 범위를 지정하여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영역 선택 - 마우스를 이리저리 움직이면 영역이 정해지는데 그 범위를 확인하고 캡처할 수 있습니다. 전체 페이지 - 쭉 밑에 안 보이는 영역까지 전체적으로 캡처를 합니다. 보이는 화면 - 현재 화면에 보이는 영역을 캡처합니다. 마우스 커서를 기능 위에 올려놓으면 기본으로 정해져 있는 단축키가 보입니다. 직접 지정 캡처하면 결과 미리 보기에 체크가 되어 있어서 직접 범위를 지정하고 캡처를 하여 미리 보기 화면이 뜬 상태입니다. 미리 보기에서 바로.. 2018. 2. 13.
알씨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 그동안 이미지 크기 변경을 하기 위해서 프로그램 실행 → 열기 → 대상 파일 크기변경의 과정으로 작업을 해왔는데 어느 순간 이게 좀 귀찮습니다. 실험정신이나 새 프로그램에 대한 호기심보다는 필요에 의해서 사용하는 편이라 이제야 알씨를 받아서 사용 중입니다. 다른 건 아직 모르겠고 제가 원하던 이미지 크기 조절은 편하네요. 출처:네이버알씨(ALSee)이미지 뷰어 다운로드 1위 / 한글 / 프리웨어 (개인, 국내)알씨라는 프로그램은 알았지만 세부 기능은 몰랐는데, 이번에 우연히 알씨를 이용해서 작업하는 걸 보고 (이미지 크기 변경을 참 편하게 하길래...) 다운로드했습니다. 크기 조절을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 클릭합니다. 알씨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 클릭 이미지 크기, 저장할 경로, 저장 옵션을 .. 2018. 2. 12.
새로운 웹 브라우저 네이버 웨일과의 만남 관심 가는 기사도 다 보고 뭘 할까 하며 네이버 시작페이지에서 마우스 휠을 오르락내리락하다가 제일 밑에까지 내려갔더니 오른쪽에 웨일 브라우저 다운받기가 눈에 띕니다. 새로 나온 브라우저인가.. 호기심에 다운로드합니다. 웨일 브라우저 다운받기 바꾸지 않았으면 몰랐을 경험 웨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네요. 오~ 그럴듯합니다. 실험정신보다는 직접 사용해 보는 게 목적이라 홈페이지로 골랐습니다. 모양과 색을 취향대로 고르기 엥 로그인? 네이버 전용 앱도 아니고... 확 지워 버리려고 하다가 설마 하는 생각에 확인해보니 로그인은 안 해도 되네요. 왼쪽 위에 네이버 N 눌러서 이동했습니다. 캡처 직접 지정, 영역 선택, 전체 페이지, 보이는 화면의 기능이 보입니다. 스페이스 열기 사이드바 열기 점이 옆으로 누워있.. 2018. 2. 8.
USB 메모리 파일이 너무 큽니다 해결하기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창이 뜨는 경우 포맷 방식에 따른 문제로 보고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한 확인 포맷 방식 문제에 대한 해결이므로 먼저 간단한 확인을 해봅니다. 1. usb 메모리 남은 용량을 확인. ▶ 용량이 부족하면 당연히 안되겠죠. 물론 오류메시지가 똑같은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문제가 생기면 간단히 체크를 하는 거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 담을 파일의 크기 확인. ▶ 옮길 파일의 크기가 4GB 이상인지를 확인합니다. 이 경우 포맷 방식에 따른 오류로 보면 되겠습니다. 3. usb 메모리 포맷 방식 확인. ▶ USB 메모리 용량 넉넉하고 옮길 파일이 4GB 이상이라면 포맷 방식의 문제로 보입니다. 포맷 방식을 FTA32에서 NTFS로 변경하.. 2018. 2. 5.
인터넷 익스플로러 새탭 설정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기사를 보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 관련 검색을 하고 싶다던지, 그 외 여러 가지 이유로 현재 페이지를 유지한 채 다른 페이지를 열 필요가 있을 때 새 탭을 이용하면 편한데요. 새 탭은 보통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시작 페이지와 같은 게 편한데 다른 페이지가 뜨면 조금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페이지가 뜨면 설정에서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새 창을 하나 더 띄울 필요가 있을 때 화살표의 새 탭을 눌러서 열면 됩니다. 톱니 모양의 아이콘 클릭 후 인터넷 옵션 클릭 인터넷 옵션에서 탭 클릭합니다. 탭 설정에 들어오니 새 탭이 열리면 다음 열기 항목이 보입니다. 클릭 내 뉴스 피드가 포함된 새 탭 페이지 : 뉴스 페이지 같은 게 뜹니다. 빈 페이지 : 말 그대로 빈 페이지 새 탭 페이지 :.. 2018. 2. 3.
크롬 북마크(즐겨찾기) 홈 버튼 표시 크롬 즐겨찾기 해둔 사이트를 단축키처럼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북마크바 표시와 홈 버튼 추가입니다. 북마크바는 사용 중인 상태입니다. 녹색으로 표시된 곳이 북마크바입니다. 시작페이지는 네이버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라 북마크바에는 다음과 구글이 즐겨찾기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 외 자주 가는 사이트를 계속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를 북마크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에 별표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별표 눌러서 즐겨찾기 하고 나면 표시를 위해 설정 (점 세 개) → 북마크 → 북마크바 표시 홈버튼은 설정(점 세 개) 설정 홈 버튼 표시 체크 홈 버튼 표시를 사용으로 바꾸시면 시작페이지 주소와 새 탭 페이지 두 개가 표시됩니다. 전 밑에 네이버 주소 체크 홈 버튼 표시 설정 후 나오면 .. 2018. 2. 1.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