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잉크젯 찢어진 용지로 인한 인쇄불량등의 고장

by addcoll 2012. 9. 9.

프린터 고장으로 분해를 하다 보면 잘못된 용지 제거로 인한 찢어진 종이가 발견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찢어진 종이로 인해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프린터 고장을 유발하는 경우가 종종있으니 용지제거를 하다 종이가 찢어진 경우 당장 작동에는 문제가 없고 귀찮더라도 꼭 찾아서 제거 하셔야겠습니다.


찢어진 용지는 여러곳에서 발견되고 자주 발견되는 곳은 프린터를 마주보고 오른쪽구석으로 평상시 헤드가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용지 제거시 보통 헤드뭉치가 종이와 물려서 멈추게 되는데 이 경우 헤드 뭉치를 손으로 밀어 용지와 분리하시고 잡아당기시고 꽉 물려 잘 나오지 않을 경우는 뒷커버등을 열어 조심히 꺼내셔야 겠습니다.



프린터의 다른 문제로 분해 하는 과정에서 용지가 발견된 김에 찍어 보았습니다 이 프린터의 경우는 찢어진 용지가 문제를 일이키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가끔은 상상할수 없을 정도의 크기의 찢어진 용지가 발견되기도 합니다.





기종 마다 틀리지만 보통 커버를 열면 헤드가 중앙으로 오니 프린터 틈사이로 확인을 하시고 제거 하시면 되고 사진의 경우는 위에 커버 제거가 가능한 프린터라 제거한 상태입니다.






찢어진 종이 하나를 제거 하니 하나가 더 있네요. 저 용지가 기어 등으로 말려들어가서 작동에 방해를 일으킬수도 있겠죠. 


구겨진 종이등을 사용하실경우는 잘 펴서 사용하시고 정도가 심한 경우는 사용을 자제하셔야겠고 종이 걸림으로 용지제거를 하다 찢어지는 경우 잘 확인하시어 다 제거가 되었는지 확인을 꼭하셔야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