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p 오피스젯 6000 칼라 3색 안나올때 (에어밸브로 인한 색빠짐)

by addcoll 2012. 8. 9.

 

인쇄 불량으로 헤드 청소시 나오는 인쇄물인데 칼라가 나와야 할 자리에 아무색도 안나오는 상태입니다.

 

 

보통 헤드가 칼라 3색이 다 막힐 확률도 있고 해서 저의 경우는 장기간 방치한 프린터가 아닐경우 헤드 검사는 통과 하는 편입니다. 폐잉크통을 달았던 제품이라 폐잉크가 나오는지 육안으로 확인 하여 폐잉크 안나오는걸 볼수 있습니다.

 

 

프린터 분해 프린터 마주보고 오른쪽  서비스스테이션쪽을 보시면 에어밸브라는게 있는데 화살표 제품입니다. 보통 칼라 3색이 다 인쇄되지 않을 경우 공급기와 헤드 확인후 이상없을 경우 의심하시면 되겠습니다.

 

 

커버 벗겨낸 상태이며 화살표 두 곳을 분리하고 교체하시면 되겠습니다. 

 

 

에어밸브 교체 후 확인을 위해 헤드 청소를 하기전 폐토너통 상태입니다. 화살표 호수가 칼라 폐잉크 나오는 호수입니다. 칼라 3색호수와 검정색 폐호수 두개로 되어 있습니다.

 

 

헤드 청소와 함께 폐잉크가 호스로 나오고 있습니다.

 

 

먼저 정렬페이지가  나오네요.

 

 

조립후 헤드청소 결과 인쇄물입니다. 칼라가 잘 나오고 있습니다. 에어밸브 문제를 헤드나 공급기 문제로 오해 하시고 공급기, 헤드 교체 하시거나 너무 과도하게 만지다가 파손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지 마세요.

 

그러고 처음부터 3색이 안나오는 경우 보다는 처음에는 압이 먼저 틀어진 색이 안나오게 되고 그로 인해 만지다 보면 3색이 안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에어밸브 문제일경우 석션 문제라 먼저 압이 틀어진 색부터 문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