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P 포토스마트 C309a 프린터 드라이버로 헤드 청소

by addcoll 2012. 7. 14.

프린터 및 팩스 클릭


HP 포토스마트 C309A 프린터 드라이버로 헤드 청소할때 하시는 방법입니다.

바탕화면 시작 --> 설정 --> 프린터 및 팩스 클릭




속성 클릭


HP Photosmart C309a series 드라이버를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뜨는창에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인쇄 기본 설정 클릭


속성으로 들어 왔을때 화면입니다. 드라이버 제대로 연결되었나 확인을 위해 테스트 페이지 인쇄할때 여기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쇄 기본 설정 클릭.




기능 창으로 이동


인쇄 기본 설정 첫 화면입니다. 용지나 인쇄 품질 속도 조정 같은걸 여기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프린터 헤드 청소를 위해서는 위 메뉴중에 기능 선택.




프린터 서비스 클릭


기능창입니다. 인쇄 관련 기능들이 있네요. 용지당 페이지 수도 여기 있네요.


오린쪽밑에 있는 프린터 서비스 클릭.




프린터 헤드 클릭시 뜨는창입니다. 청소 클릭


한장 빠트렸나 보네요. 여기 들어오시면 프린터 정렬, 같은 여러 메뉴가 있고 프린터 헤드 청소를 

클릭하시면 지금 보이는 창이 뜹니다.


청소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2차 청소 클릭


1차 청소가 끝나고 나면 2차 청소 창이 뜹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인쇄 상태에 관계 없이 2차 청소까지 진행 합니다. 2차 청소후 인쇄 상태 확인.




헤드 청소 후 나오는 인쇄물


HP 포토스마트 C309a 프린터 드라이버로 헤드 청소시 나오는 2차 인쇄물입니다.


위에 연한 검은색은 이면지로 인한 오염입니다. ㅜ,.ㅜ;;;


인쇄 상태는 색빠짐은 없고 다른 색에서는 잘 안보이나 노란색을 보면 혼색이 약간 일어난걸 볼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색빠짐이 아닌 혼색의 경우는 더 이상 헤드 청소하지 않고 일단 그림 인쇄를 몇장하여 혼색이 사라지는지 확인 합니다. 정상적인 헤드 청소 과정에서 생긴 혼색의 경우에 보통은 해결 됩니다.


인쇄 상태 보시고 색빠짐등이 보일 경우 약간의 간격을 두고 반복하시고 몇 차례 시도 해도 인쇄 상태에 변화가 보이지 않을 경우 헤드나 프린터 문제를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