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88, 8000 헤드 분해 (헤드막힘, 색빠짐등으로 분해)

by addcoll 2012. 7. 13.



88헤드 입니다. 8000계열의 경우도 똑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빨간색 홈부분을 이용하여 잉크 주입구 부분을 분리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화살표 부분에 도라이버등을 이용하여 홈에 넣은후 살살 분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단 안에 아주 작은 구슬 두개가 있으니 구슬 두개를 분실하지 않게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조금만 방심 하면 잊어버리게 되는 구슬 두개 입니다.





화살표는 구슬 두개가 있던 위치 역류방지 기능을 하는걸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잉크 주입구쪽 락이 풀려서 이제 본격적으로 뚜껑을 열어야 하는데 빨간 화살표 방향으로 살짝 벌려 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노란색쪽은 뚜껑 락 같은 부분인데 파손되지 않게 살살 분리해 줍니다.





저의 경우는 잉크가 비어 있는 상태라 그냥 분리 되었지만 보통은 헤드 막힘 등의 이유로 분리하실때는 미리 잉크 받을 통 같은걸 대비하여 두시면 좋겠습니다. 손에 잉크 안 묻게 조심하시고





분리한 상태이고 빨간색 화살표 프라스틱 판 같은거 사이에 비닐 봉다리 같은게 부레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빨간색 부분이 메쉬입니다. 거름 종이 같은게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역할도 보이는거 처럼 잉크 찌꺼기 등을 걸러 주는 역할을 합니다.





화살표부분을 보시면 홈이 보이는데 이곳에 클립이나 철사 같은걸로 살짝 걸어서 빼주시면됩니다. 생각보다 뻑뻑한데 조심조심 힘을 주어 빼시면 되겠습니다.





메쉬를 살짝 옆으로 들어 올린 상태입니다. 화살표쪽으로 잉크가 노즐로 흘러들어갑니다 88헤드나 8000계열 헤드가 막히면 잘 안뚤리는게 안에 메쉬같은 단계를 거쳐야 하여 분해 하지 않은 상태에서 세정액이나 물에 담구어도 안에서 문제이기 때문에 사실상 막힘등이 해결되지 않고 해결된다고 하더라도 아주 미약하게 밖에 잉크가 살짝 말랐던거라 해결된다고 보시면 될거 같네요. 





메쉬입니다. 저의 경우 노즐 불량의 헤드를 분해하여 메쉬가 양호한 상태인데 헤드 막힘, 몇장 나오다 안나오다 시간 지나면 또 몇장 나오고 하는 식의 불량인 경우 메쉬에 진흙같이 잉크가 뭉쳐 있습니다. 물 담구어서 잘 씻어 내어야 하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