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와비쿠사에 노치도메 미니가 정신없이 자랍니다

by addcoll 2021. 12. 25.

 

수초 노치도메의 경우 잘 자란다고 들었는데, 미니라 그런지 물에서 키우기가 힘들어 번식 좀 시켜볼 생각으로 와비쿠사를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와비쿠사에 수초만 올려두면 엄청 잘 자라는 줄 알았는데, 워낙 저렴한 제품이라 그런지 큰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

꼭 잘 자라서 사용한다기보다는 위치나 장소 환경에 따라 깔끔하게 식물을 키울 수 있는 게 참 좋은 거 같습니다.

 

미니 노치도메
노치도메 미니와 미크란테뭄 몬테카를로

전경 수초 미크란테뭄 몬테카를로가 더 잘 자라고 노치도메 미니가 적당히 포인트로 자랄 거라 생각하고 준비했는데 물에서 그렇게 안자라던 노치도메가 물밖에 나오니 쭉쭉 자랍니다....

한동안 진짜 안 자라다가 기온이 맞았는지 자라기 시작하면서는 하루하루가 다르게 정말 잘 자라고 있습니다.

 

와비쿠사와비쿠사 위에 미니 노치도메

귀차니즘이 있는 분은 와비쿠사에 적당히 수초를 올려놓아도 됩니다^^

테스트 삼아 하나는 실로 감았는데, 그쪽 환경에 문제가 생겨 비교를 할 수 없었습니다.

실 없이 올리기에 양이 좀 많거나, 잘 못 건드리게 되어 흩어지는 게 불안한 경우 감으면 될 거 같습니다.

 

와비쿠사 없이 심은 노치도메 미니

노치도메 미니와 미크란테뭄 몬테카를로

이쪽도 지금은 물 내려오는 곳까지 완전 다 덮어버렸습니다.

와비쿠사 = 무조건 아주 잘 자람(저^^;;) 보다는 어떻게 키울지 환경이나 용도에 따라 사용하시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와비쿠사쪽에 노치도메 미니가 줄기 등이 굵고 튼실해 보이기는 합니다.)

실외보다는 실내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 거라 생각되는데, 너무 안 자라는 경우는 조명도 한번 생각해 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다른 조명에 있는 와비쿠사에도 튼튼하게 자리는 잡은 거 같은데도 성장을 너무 안 해 조명을 교체했더니 성장을 시작했습니다.

 

왕창 자라난 미니 노치도메
넝쿨처럼 내려오는 미니 노치도메
이쁘게 자라는 미니 노치도메
와비쿠사에 노치도메 미니

자작으로 판같이 만들어 와비쿠사를 놓았는데, 처음에 너무 볼품이 없어서 조금 자라면 찍으려고 했는데, 그 기간이 길어지면서 까먹고 초기 시작 사진을 못 찍어 버렸습니다.

최근에는 액비를 조금씩 뿌려 주고 있습니다.

한 동안 안 자람 → 성장하기 시작하면 아주 잘 자람 → 너무 오래 성장을 안 하면 조명 확인

https://link.coupang.com/a/bibqcf

 

피알피쉬 무균 배양수초 노치도메(전경수초)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