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스 3종 습식 활착 시도

by addcoll 2021. 4. 18.

25 큐브 어항 세팅을 하면서 프리미엄 모스를 습식 활착 시도하여, 어항에 물까지 붓고 성공을 확인하고 나니 살짝 다른 고민하나 가 생깁니다.

 

이대로 잘 자라서 목화석을 덮었을 때 모스 한 종류만 풍성한 모습이 이쁠까? 하는 고민이 생기고 결국 욕심이 생겨 피시덴 모스와 불꽃 모스 2종류를 같이 활착 시키기로 했습니다.

 

 

 

프리미엄 모스

프리미엄 모스를 가위로 자르다 자르다 더 안 잘라질 때까지 잘랐습니다.

 

믹스기로 갈아버리던데 그렇게 까지는 못하겠고 잘게 잘라서 사용하였습니다.

 

 

 

자른 모스를 붓으로 여기저기 바르고 비닐로 덮었습니다. 적당히 어항에 습기가 있어 보이면 만족....

 

너무 잘 덮어버리면 곰팡이가 생기길래 적당히 덮고 있습니다. (그때가 여름이라 온도 문제였을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드네요..)

 

 

 

양도 적고 잘게 잘라서 덤성덤성... 

 

 

 

날짜를 계획한 건 아닌데, 모스랑 수초가 자리 잡아가는 걸 보는 재미에 하다가 보니 25일이나 되었길래 물을 부었는데 떠는 모스나 수초가 거의 없이 활착이 잘되었습니다.

 

 

 

부세도 활착을 잘한 거 같고 프리미엄 모스도 활착 잘되고 조금씩 자란 것도 눈에 보이네요.

 

나름 성공하였다는 생각도 잠시.. 

프리미엄 모스 한 종류만 활착 한 게 자꾸 걸립니다. (잘 자랄 거라는 김치 국물부터 마심...^^)

 

 

 

피시덴 모스

피시덴 모스는 처음 보는데 영상이나 사진으로 볼 때는 좀 뻣뻣하게 힘 있어 보였는데, 실물은 아주 흐늘흐늘하네요.

 

 

 

불꽃 모스

불꽃 모스도 실물은 처음. 조그마한 모습이 불꽃처럼 난 것만 봤는데 우와 기네요 길어...

 

근데 생긴 게 자연 활착이 안될 거처럼 생겼는데.... 일단 프리미엄 모스 때와 같이 잘라서 발랐는데... 바닥에 둥둥 떠 다니는 거 아닌지....

 

 

 

물을 다시 빼고 피시덴 모스와 불꽃 모스 활착... 양이 많아 좀 뭉쳐져서 당장 보기에는 조금 아쉬운데.. 좀 자라면 괜찮아질 걸로 기대합니다.

 

목화석이 한 삼일 정도 물에 잠겨있어서 그런지 처음 프리미엄 모스를 활착 할 때 보다, 모스에 수분이 잘 유지되는 거 같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