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스보라 브리지떼 - 초소형 열대어

by addcoll 2021. 3. 14.

3cm 미만의 크기인 소형어

 

라스보라 브리지떼와 무늬만 다른 두 개의 이름이 더 있습니다. ( 완전히 구분되는 종인지, 같은 종의 무늬에 따른 구분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깔끔하게 해결해줄 내용은 찾지는 못함)

 

라스보라 브리지떼 - 머리부터 꼬리까지 일자의 선.

라스보라 머큘레이터 - 둥근 검은 점의 무늬.

라스보라 메라 - 브리지떼와 머큘레이터의 중간으로 보이는 무늬.

 

 

번식 난이도가 어렵고, 자연 채집 종으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구분이 잘되는 머큘레이터와는 다르게 브리지떼에는 메라로 보이는 애들이 다수 보입니다.

 

 

 특징이 구체적인 브리지떼와 머큐레이터와 달리 어정쩡한 애들은 메라로 보면 될 거 같습니다. - 같은 종 다양한 무늬를 따로 구분 지은 거로 보이는 이유

 

 

머큐레이터

초소형, 먹이 반응 좋고, 적당히 활발하고 소형 어항에도 잘 어울리고 붉은 발색까지 잘 오르면 아주 이쁜 열대어입니다. 특히 이뻐도 너무 겁쟁이면 부담스러운데, 이 애들은 그런 게 없어서 관상하기도 좋습니다.

 

브리지떼와 머큘레이터 2종 22마리 정도를 직접 키우고 있고, 어항도 몇 번 옮겼는데도 용궁 간 애 한 마리 없이 튼튼하게 잘 살고 있습니다.

 

환경 적응 문제인지, 물잡이 문제인지 한쪽 구석에 몰려있는 경우도 있는데, 꽤 오랫동안 그런 행동을 해서 불안했는데 그때도 먹이 반응이랑 활동에는 문제가 없었고, 모든 열대어에 해당하는 거 같은 먹이 반응이 없을 때는 다른 어항으로 옮겨서 위기를 모면한 적이 있습니다.

 

 

라스보라 브리지떼 영상

어항 크기는 20 × 15 ×22cm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