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열대어) 바디스 바디스 - 블루 카멜레온

by addcoll 2021. 3. 1.

소형어를 좋아해서 검색을 통해 스칼렛 바디스를 키우고 있는데, 아주 만족스럽던 차에 이웃이신 Ping Life님 블로그에서 바디스과 열대어가 몇 종류가 된다는 걸 알게되어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바디스 바디스 (블루 카멜레온)를 기회가 되어 입양하게 되었습니다.

 

멀리서 오는 중이라 도착하면 보낸다고 하여 이렇게 먼길 온 애들을 바로 다시 보내도 되는지 걱정스러웠는데, 도착한 애들의 움직임은 꽤 좋습니다.

 

그런데 어.......??? 크다....

영상을 꽤 봤는데... 크기는 스칼렛 바디스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상상 못 한 크기의 애들이 와서 순간 당황... 준비한 어항에는 아무리 생각해도 넣을 수 없어 마침 백탁은 왔지만 새우만 조금 살고 있는 25 큐브 어항이 있어 그쪽으로 변경하여 넣었습니다.

 

바디스과 애들은 아직 검색을 통해서도 알 수 있는 정보가 별로 없네요... 더 궁금하신 분은 Ping Life님의 블로그에 가면 그나마 종류 등을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주소 : avocadofruit.tistory.com  --- 링크를 걸면 편한데, 링크에 대한 부정적인 내용이 많아 소심하게 주소로 적어봅니다.

 

 

먼 거리 와서 그런지 왠지 피곤해 보이는 바디스 바디스

 

그래도 걱정과는 달리 파닥파닥 움직임에 힘이 있습니다.

 

 

입수와 동시에 숨어버리고, 나왔다가도 조금만 가까이 가면 숨고 하길래 겁쟁이인 줄 알았더니 조금 지나니 쳐다도 보고 하는 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나면 자세히 볼 수 있는 기회는 많을 거 같습니다.

 

 

전체적인 발색은 먼길을 와서 그런지 밋밋합니다.

 

 

바디스 바디스에 대해 조금 알아보면

 

바디스과 - 바디스 속 - 바디스 바디스로 블루 카멜레온으로 볼립니다.

최대 크기는 7~8cm

혼영 적합 수수, 성장하면서 화려한 색채

- 혼영 적합하다고 하는데 새우들은 습격당합니다....

 

네팔, 인도, 방글라데시, 미얀마, 중국에서 발견

 

- 검색 내용이 적어, 혼영이나 성격 등은 차이가 있을 수 도 있을 거 같습니다.

 

 

블루 카멜레온이라 불리는 이유

 

발색과 달리 옆에 무늬가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는데 그 변화가 워낙 뚜렷해서 쳐다보고 있는 순간에도 무늬가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주로 숨어있다 나오면서 무늬도 나오는 거 같음)

 

영상은 백탁도 심하고, 애들도 아직은 자꾸 숨어서, 다음에 찍어야 할 거 같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