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Rogalia 가축 닭을 키우자

by addcoll 2018. 10. 23.

로갈리아에는 사냥, 농사, 채집 등과 함께 가축도 키울 수가 있는데, 다른 건 그냥 열심히 하면 되지만 가축 키우기는 상당한 애로점이 있는데 바로 접속입니다. 가축의 먹이가 떨어지기 전에 접속을 해야 하고 다시 먹이를 보충해야 하고 그걸 못하게 되면 애써 레벨업 시켜놓은 가축이 다 죽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근데 닭은 틀립니다. 다른 가축처럼 수컷과 암컷으로 새끼를 낳아 레벨업을 하는 게 아니고 닭은 알을 낳기 때문에 접속을 못해 다 죽더라도 알을 보관하고 있다면 다시 부화시켜서 회복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다른 건 포기하더라도 닭 정도는 키울만하지 않을까 합니다. 여러 가지 장점도 있고...



닭을 키우기 위해 먼저 닭을 포획하여야 하는데 생존 25에 만들 수 있는 우리를 사용합니다. 토끼도 잡을 수 있습니다.


달걀을 바로 구하셔도 됩니다, 필드에서 알을 한번 주운 적이 있긴 한데, 그 이후로는 한 번도 본적이 없어서 누가 버린 건지 필드에서도 알을 낳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가방 안에 들어갑니다. 닭을 포획하고 나서는 그냥 꾸미기 용도로 땅에 두셔도 됩니다.^^



우리가 있는 상태에서 닭을 찾으시면 2번 잡기를 통해서 잡으면 됩니다. 올가미로 잡아서 집까지 끌고 가야 하는 다른 가축에 비해 잡는 것도 아주 간단합니다.


막상 찾아 나서니 진짜 안 보이네요. 겨우 찾았습니다.



잡은 닭은 우리에 들어가고 소유지로 가서 닭장에서 풀어주기를 하시면 됩니다.



방목을 하면 좋겠지만 먹이의 범위를 벗어나서 굶어 죽는 닭들이 생기기 때문에 먹이통의 범위로 울타리를 치시면 됩니다.


먹이는 농사지으면 처치 곤란한 씨앗을 주면 됩니다. 잔디도 먹이로 사용합니다.



닭은 고기로 음식 하고 깃털로 베개도 만들고 책도 만들고??? 버릴 게 없지만 특히 달걀은 아주 유용합니다. 달걀은 하루에 4알이라고 합니다.(직접 확인 없이 찾아본 거라 패치등으로 변경 사항이 있을지도...)


참 그러고 장비 하나하나 일일이 손으로 옮겨서 사용해야 하는 로갈리아에서도 닭까지 암, 수 역할을 나누는 건 너무 심하다 싶었는지 암, 수 구분 없이 알을 낳습니다.



달걀만 있으면 따로 번식을 할 필요 없이 농사 10에 만들 수 있는 닭 둥지로 부화를 시키면 됩니다. 포획 없이 바로 알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고기와 달걀은 당연히 요리에 사용하는데 특히 달걀은 반죽에 사용되기 때문에 유용하게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