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미지 편집 픽픽으로 해 봤습니다

by addcoll 2018. 1. 24.

픽픽이란 프로그램이 여러 가지 캡처 방법을 지원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건 알아도 캡처한 이미지 편집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저도 픽픽으로 캡처하고 이미지 편집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왔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픽픽 이미지 기능을 아예 사용할 생각 자체를 하지 않았습니다. 근데 최근에 번번이 프로그램 변경하는 게 너무 귀찮아서 픽픽의 이미지 편집 기능을 사용해봤더니 나름 괜찮은 거 같아서 간단 사용기를 소개해봅니다.


하나씩 다 설명하기에는 너무 내용이 많은 거 같아서 이미지 크기 변경을 하면서 몇가지 필요한 다른 기능도 사용해 보는 정도로 하겠습니다. 맨날 이미지 변경만 되어도 귀찮게 프로그램 변경 안 하고 사용해서 좋을 건데 하는 생각을 많이 했던 터라... (사실은 기능이 있는데 제가 확인을 안 한 건데 말이죠.)




일단 픽픽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캡처합니다. (요거 이미지 크기 변경하려고 일일이 프로그램 변경을 해왔습니다.)



지금 설명하려고 하니 캡처 후 바로 편집을 할 경우 불러오는 과정은 필요가 없네요. 없어도 되는 이미지였네요.


강조하고 싶은 부분만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은 희미하게 하게 만들었습니다. 희미한 정도는 마우스 클릭을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가 캡처 후 바로 이미지 작업이 되는 과정인 거 같습니다. 캡처를 하였는데 제가 원하는 이미지 사이즈가 아닙니다. 




크기 조절 클릭 → 이미지 크기 변경/확대/축소 클릭


캡처한 이미지의 크기가 제 블로그 본문 폭 보다 작아 배경?을 넣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도 같은 경우입니다. 색을 정할수 있습니다. 가장 깔끔하게 보일 수 있는 색을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의 크기를 지정' 체크하시고 원하는 크기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크기로 변경된 상태입니다.


무작정 캡처 후 프로그램 변경보다는 적당히 픽픽으로 해결할 수 있는 편집은 바로 하는 게 상당히 편하고 좋으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