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변경, 보호

by addcoll 2018. 1. 20.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가 자꾸 바뀌면 꽤 귀찮아지는데요. 보통의 경우는 프로그램 설치 과정에서 체크를 지우지 않거나 대수롭지 않게 확인을 눌러 본인의 실수로 깔리는 경우가 대부분인 거 같습니다. 꼼꼼히 확인하시고 그래도 가끔 실수하시는 경우는 주소 변경을 해주시면 되는데, 그래도 좀 더 적극적으로 막아 보자 하시는 경우 간단하게 알약을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처음 시작페이지를 지정하거나 중간에 바뀌어 변경하시기 위해서는 인터넷 옵션 클릭




주소창에 원하는 시작페이지 주소를 적어 주시면 됩니다. 먼저 원하는 페이지에 가셔서 옵션에 들어가신 경우는 현재 페이지 클릭으로 하셔도 편합니다.




한가지 예입니다. 시작페이지 변경에 체크가 되어있지만 무심코 확인을 누르시게 되면 주소가 바뀌는 겁니다. 프로그램 설치의 경우도 같은 상황입니다. 시작페이지만 바뀌는 게 아니니 평상시에 꼼꼼히 체크 확인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알약 설정에서 기타에 가시면 이렇게 홈페이지 관리 항목이 있습니다. 광고 안 나오게 설정하면서 그냥 꺼버리는데 끄지 말고 원하는 시작페이지 적어서 보호하시면 편할듯합니다. 사실 저는 그냥 꼼꼼히 체크 확인하고 간혹 바뀌면 직접 주소 변경하는 편이라, 이 기능을 설정한 이후에도 체감은 못하고 있습니다. 알약이 잘 막아줘서 그런 건지 제가 조심해서 실수를 안 하는 건지.


잘 막아 줄 겁니다.


2018/01/12 - [Software] - 알약 광고 안나오게 설정하는 방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