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P 8500 용지가 있는데도 용지 부족 에러

by addcoll 2013. 9. 13.




HP 8500 잉크젯 복합기인데 용지 부족 에러가 떳습니다 용지 부족 에러에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일단 용지가 없다고 하니 용지를 채우면 될거 같습니다





이런 급지함에는 용지가 아직 많이 남아있네요 그럼 용지가 진짜 없어서 뜬 에러는 아니네요 기계 이상인지 확인들어가야겠네요 프린터의 용지를 올려주는 부분 급지 롤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을 해야겠네요 용지를 급지 할때만 내려와서 작동하는 롤러는 안보이네요 고장인경우 항상 내려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용지가 있으니 다시 OK 버튼을 눌러 급지함을 통해 롤러가 정상 작동하는지 육안으로 확인해봐야겠지만 용지를 꺼낸 상태에서도 롤러가 잘 작동하였다는 흔적을 남겼네요 급지 롤러 작동을 육안으로 한번 더 확인하는건 생략해도 될거 같네요 일반적으로 급지 오염으로 급지를 못하는 경우가 자주 있으니 급지롤러를 닦아 줘야겠네요





손을 급지함에 밀어넣어 물티슈등으로 닦으면 되지만 틈이 어중간하거나 손이 안들어가는 프린터의 경우 저는 물티슈등을 용지 급지하듯이 깔아놓고 자체 동작으로 급지가 돌아가면서 닦게도 하는데 지금은 수건이 있어서 물을 묻혀 꽉 짠후 급지하였습니다 혹시 말려 올라갈수 있으니 끝부분은 눌러서 올라가지 않게 하였습니다 OK버튼을 눌러 프린터를 하게 하였고 빨간 화살표에 보이는 급지가 내려와서 용지를 올리기 위해 돌아갑니다


육안 확인을 할때는 용지를 다 뺀상태에서 급지 롤러가 내려와서 정상적으로 도는지 여부를 보시면 됩니다 





롤러를 물 묻힌 수건으로 닦아내고 다시 급지후 프린터를 하였지만 여전히 용지 부족에러가 뜨네요 프린터 고장을 의심하게 되는 상태입니다 프린터 급지 롤러가 정상적으로 내려와서 돌아가는거 까지는 확인된 상태니 급지 롤러 쪽 기어의 문제로 용지를 끌어 올리지 못하는 상태를 의심하고 뜯어야 하지만 뜯는게 귀찮으니 한가지 가능성에 희망을 두고 한번 더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급지함에 넣는 용지량을 바꾸어 보는겁니다 꽤 많이 들어있는 용지를 나누어서 오른쪽 양이 작은 쪽을 넣어서 출력을 한번 더 해봐야겠습니다 이 방법도 안되면 용지를 바꾸어  보는 방법도 있지만 이 용지로 다른 프린터를 잘 사용하는 상황이니 용지 변경은 생략할까합니다 다른 프린터에서 잘나오는 용지를 이 프린터만 못 올리는걸 정상이라고 보기도 애매하니까요





언제 그랬냐는듯이 아주 잘나오는 인쇄물 근데 용지 부족이 떳지만 처음에 더 많은 양에서도 인쇄가 되다가 갑자기 에러가 떳기 때문에 프린터 문제도 완전히 무시할수는 없지만 일단 잘 나오니 좀 지켜봐야겠습니다 


왜 용지량을 조절하면 해결이 되는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단지 용지부족으로 생기는 여러가지 문제를 알고 있는 상태에서 자주 생기는 순서대로 하나씩 점검합니다 


하나 더 추가 하자면 용지 교환까지 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프린터 문제를 의심하고 수리 하러 가시면 되겠습니다 계속 사용하던 문제 없는 용지도 프린터 사용에 따른 자연스런 급지롤러 마모같은 문제로 인해 용지를 교환 하면 꽤 오래동안 잘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