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P 포토스마트 5510 드라이브로 헤드 청소

by addcoll 2012. 7. 3.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


바탕화면에서 hp 5510 프린터 아이콘을 찾아 더블 클릭 합니다.


이 기종의 경우 프린터 자체에 액정이 달려 편하게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수 있는 편이지만 드라이브 자체에서도 여러가지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를 이용한 여러가지 작업도 알고 계시면 편하실듯 합니다


헤드 청소를 하는 순서지만 밑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러가지 기능이 있어 사용하시면 편리하실겁니다.




스캐너 기능과 프린터 기본설정이 있네요.


처음 화면 입니다.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보통은 스캐너 동작과 프린터 기본 설정 정도를 사용하실거 같습니다


프린터 설정을 더블 클릭을 합니다.




두번째 페이지, 실제 사용하기위한 여러가지 기능이 여기 다 있네요.


프린터 설정을 더블 클릭하고 들어 오시면 역시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유지 보수 작업 더블 클릭.




인쇄 상태에 관련된 기능이 다 있네요.


여러가지 인쇄 품질에 관련된 기능들이 보이네요 3번째 프린터 헤드 청소를 클릭 하시면 뜨는 화면




1차 헤드 청소후 2단계 청소 확인 창


1차 헤드 청소 후 뜨는 화면입니다 1단계 헤드 청소의 경우는 헤드 노즐 오염 물질 청소 정도의 작업을 하고 2단계 청소에서 석션 작업이 이루어 지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는 보통 2단계 청소까지는 인쇄 상태에 관계 없이 실행 합니다.




청소 완료 화면


2단계 청소까지 완료된 화면입니다.

인쇄물 인쇄 상태를 확인 하시고 잘 나오면 통과, 여전히 문제가 있을 경우 약간의 시간을 두시고,

반복 해서 두어번 더 해보시고 그래도 상태 변화가 없을 경우는 다른 원인을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이 기종의 경우 앞에 564계열 프린터와는 달리 헤드 탈부착이 어렵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