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64, 922 혼색 문제

by addcoll 2012. 6. 29.


헤드 청소등을 하여 생기는 약간의 혼색정도를 빼고는 거의 대부분의 혼색 문제는 공급기 사용을 하실때 생길겁니다. 혼색이 생기는 원인은 공급기 쪽에 압이 높아 프린터쪽으로 잉크가 흘러서 생기고 해결 방법은 보통의 공급기는 처음 설치시 높이를 올리는 방법이나 정압형 공급기같은걸로 적정압을 잡는데이게 이동이나 사용하면서 흔들림 등으로 압이 약간 틀어진 경우라 프린터 밑에 책같은걸 넣어 프린터높이를 약간 올려 주면 해결 되는 편인데.


문제는 댐퍼(종류와 이름이 틀린 제품이 꽤 많은데 그냥 편의상 댐퍼로 통일 하겠습니다) 같은게 달려 있는 경우인데 이경우 한가지 색이 혼색이 생긴다고 프린터를 올려 버리면 나머지 3가지 색에서 색빠짐이 생길수 있기 때문에 문제 되는 댐퍼 같은걸 교체 해주셔야 됩니다.



혼색이 되어 노란색과 파란색에 다른 색이 침범하였습니다.





제경우 혼색은 이동후에 생긴 혼색이라 일단 헤드를 분리하여 물로 세척하여 넣고 헤드 청소후 그림등을 출력한후 혼색이 어느정도 해결 되었습니다. 내일 확인 후 다시 혼색이 생긴다면 저 경우는 뎀퍼제품을 사용중이라 뎀퍼 교체를 해봐야 할거 같고, 이상 없으면 일단 그냥 사용해도 될거 같습니다.


이 기종은 헤드를 빼기 쉬운데 간혹 인식불량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거 같습니다. 물기등은 깨끗이 말려서 넣으셔야 됩니다.


< 경험에 의한거라 잘못된 정보가 있을수도 있는데, 그런건 확인 될때 마다 수정하여서 보완하겠습니다. >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