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중량 듀얼 모니터암 NBH180

by addcoll 2024. 4. 8.

두 번째 듀얼 모니터암을 구매했습니다. 

좌식이 너무 불편해서 책상을 바꾸면서 좁은 책상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모니터와 노트북을 함께 거치할 수 있는 모니터암을 구매 설치하여 만족하여 사용 중이었습니다.

 

노트북과 모니터를 한번에 카멜마운트 듀얼 모니터암 FMA2RT

책상을 새로 정리하면서 노트북을 정리할 노트북 거치용 암을 검색하다가 모니터와 노트북을 함께 거치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 암이 있어서 구매했습니다. 노트북을 거치하면서 모니터도 거치

addcoll.tistory.com

24인치 모니터가 너무 작아 모니터를 바꾸면서 암도 중량암으로 교체를 하기 위해서 암도 새로 구매를 했습니다.

고중량 듀얼 모니터암 NBH180

가성비 고중량 듀얼 모니터암 NBH180

암의 용도는 새로 구입하는 모니터와 기존 구입하는 모니터를 상하로 놓고 사용을 하고 노트북은 기존암에 거치를 하기 위해서 중량 듀얼모니터암 NBH180를 선택했습니다..

고중량 듀얼 모니터암 NBH180공구와 나사

요즘은 포장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볼트류나 공구들은 따로 포장하여 담겨있습니다.

NBH180 제원

VESA홀
75 x 75mm   100 x 100mm  
스탠드 기능
피벗(회전)   엘리베이션(높낮이)  
틸트(상하)   스위블(좌우)  
가스스프링      
지원 크기 22~32형 지원 무게 각2~12kg
고정 방식
클램프   그로밋(홀)  
클램프 두께 20~75mm 그로밋(홀) 두께 20~75mm

선 정리 고리

기둥에 끼워서 공구 및 선 정리를 할 수 있는 클립? 이 두 개 들어 있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스탠드와 암 조립

모니터암 스탠드

암하단 스탠드는 일부가 조립되어 있습니다.

클램프 커버

클램프 커버를 이용하여 선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선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꽤 커서 굵은 선을 정리하는데도 무리 없어 보입니다.

베사마운트 75 x 75mm, 100 x 100mm

베사마운트 75 x 75mm, 100 x 100mm 모두 지원하는데 베사마운트 부위가 암에 고정으로 달여있는 형식입니다.

분리되는 모니터암 관절

엘리베이션 기능을 하는 스프링암 관절이 분리되어 있어 살짝 당황했는데 조립 후에는 부드럽게 회전을 하여 장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기둥과 관절 조립

스탠드 기둥에도 두 번째 관절을 고정하지 않고 스토퍼를 밑에 고정하고 그 위에 그냥 끼워서 놓는 형식입니다. 이 역시도 부드러운 회전이 가능합니다.

관전 두개 조립링조립

스토퍼 기능을 하는 링을 먼저 놓고 고정하고 그 위에 암 관절을 기둥에 그냥 끼워놓는 형식입니다.

관절 구멍에 플라스틱 링 같은 걸 끼워 회전 시 마찰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부품이 끼워지는 형식이 아닌 올려놓는 식이라 잘빠져 분실할 여지가 농후합니다.

클램프 조립

스탠드와 클램프 조립클랩프 간격 조절

책상에 선 정리 홀이 있는 경우 클램프가 아닌 정리 홀을 이용하여 고정을 할 수 있지만 홀도 없고 홀을 이용하여 고정하는 경우 책상 앞쪽으로 나와 공간을 잡아먹기에 선호하지 않습니다.

클램프 커버

클램프 뒤쪽에 커버를 끼워 포함된 공구를 보관하거나 선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굵은 HDMI 선도 2개 이상 무난히 정리가 가능합니다.

듀얼 모니터암 설치

클램프 고정

책상 프레임이 클램프와 잘 안 맞아 종이를 책상 프레임만큼 끼워 조립을 했습니다.

모니터와 베사홀 조립모니터 암 조립모니터 암 조립

원래는 모니터를 들고 가서 베사홀에 장착을 하는 방식이지만 관절이 분리가 되기에 베사홀을 먼저 모니터에 고정하고 통째로 들고 가서 끼웠습니다.

모니터 암 힘조절

가스스프링 힘조절을 하여 모니터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상당히 조여있어 한참을 풀어야 힘이 빠져 상하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모니터가 혼자 내려가지 않을 정도만 풀어주면 될 듯합니다.

선정리 홀더선정리 홀더

암 부분에서 선 정리를 할 수 있는 고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존 24인치 모니터와 새로 구입한 LG29 wp500을 상하로 배치했습니다.

관절이 자유롭더라도 위하는 위치에 맞추기 위해서 클램프 위치를 많이 수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관절은 정말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세팅 후에도 수시로 모니터 위치를 움직이면서 사용한다면 괜찮은 제품인듯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bw6Tk1

 

휴대용모니터거치대 15.6인치 nb north bayou h180 모니터 데스크 마운트 스탠드 풀 모션 회전 모니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