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그나로크 M 로그 전직하기

by addcoll 2018. 4. 24.

최근에 추가되었다는 로그 캐릭입니다.


새로 나온 캐릭이지만 평이 별로 좋지는 못합니다. 


좋지 못한 평에 고민을 하였지만 어쩌겠습니까?


 키우고 싶으면 키워야지...




사냥하다 보니 전직 레벨이 되었습니다.




어쌔신 전직과 로그 전직 2개가 같이 뜨네요.


모험가 본부에 있는 이스마엘을 만나라고 하네요.




어쌔신 전직과 로그 전직 두개 중에 하나를 고르면 됩니다.




로그 전직 추천서 획득




모르크로 가서 로그 길드 소재지 찾기




친절하게 안내하는대로 이동하면 됩니다.


문지기 같은 불량해 보이는 청년과 대화





로그 길드 리더와 대화




로그 전직 추천서를 건네주기




대화하면 로그 전직 질문을 합니다.


5 문제인가 되는데 그냥 평범한 질문입니다.





같은 장소에 있는 스미스렉트의 시험 수행하기




유령선으로 가서 스미스렉트의 수하 메르트 찾기




유령선에 있는 메르트





덧칠한 깃발 3개를 주면서


깃발을 꽂으라고 합니다.




깃발을 꽂을 장소에 


도착하면 깃발 꽂기가 진행되네요.


앗 가방을 뒤져도 깃발이 없습니다. (그냥 진행 됩니다.)


가방에서 찾을 필요없이...




두번째 깃발도 꽂고







세번째 깃발은 방해꾼이 나타납니다.


위스퍼 5마리 처치하고 깃발 꽂기 완료.





덧칠한 시계를 받아 스미스렉트에게 갑니다.


로그 길드 본부니 모르크로 가면 되겠네요.





덧칠한 시계를 주니 첫번째 시험 통과라고 하네요.




이번 시험은 하이딩 스킬을 활용


몬스터들에게 들키지 않고 목적지로 가면 됩니다.




쉽게 보고 막 가다가 누워버려습니다.




이번에는 목적지 반대 방향으로...




완료.




마지막 시험은 입회비로 100,000Zeny를 내라고 합니다.


너무 비싸요.




비싸다고 했더니 쌩 까네요.




할 수 없이 십만 제니 뺏기고...




시련 통과, 마치와 대화하기




끝난 거 같습니다. 새 옷으로 갈아 입으라고 하네요.




전직 완료.




습득 도작 사용


로그로 충분히 해보고 왜 평이 안좋은지


후기 올리겠습니다.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