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P 7500a A3 복합기 캐리지 걸림 에러

by addcoll 2014. 11. 28.

 

 

HP 7500a A3 복합기 캐리지 걸림 상태입니다. 먼저 오류내용을 보면 인쇄 캐리지 액세스 도어를 열고 걸림을 제거한 다음 [OK]를 눌러 계속하십시오. 하고 적힌 내용중에 걸림을 제거 <--- 이게 핵심입니다.

 

 캐리지 걸림은 프린터가 작동을 하기 위해 필요한 동작을 할수 없는 상태에 발생하는 에러로 걸린 용지나 , 공급기가 달린 경우 공급기 호수가 헤드 뭉치 움직임에 방해가 되는 경우에도 캐리지 걸림 에러가 되니  확인 하시고 제거 해주시면 됩니다. 확인 후 이물질을 발견할수 없는 경우는 본체의 문제인데 본체 부품  파손을 의심할수 있겠습니다. 점검 끝내고 수리로 넘어가는 단계입니다.

 

 

 

헤드뭉치가 서비스스테이션에서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이 프린터의 경우 확인은 그냥 프린터 상체를 들어 올린 상태에서 헤드뭉치가 중앙으로 잘 오는지 확인해보시면 되는데, 이 때 조심하실게 공급기 사용하실때는 도어 들림등의 이유로 센서 부분에 이물질을 넣어 닫히 상태로 항상 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도어를 열어도 헤드 뭉치가 안움직이겠죠....   도어가 계속 닫혀있는걸로 인식하니....

 

 

 

카트리지를 제거한 상태의 헤드 뭉치가 서비스 스테이션에 위치한 상태로 바닥부분이 화살표 방향으로 왔다 갔다 하면서 헤드 청소등을 하고 빠져주면서 헤드 뭉치 움직임에 방해가 안되게 작동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스테이션 헤드 청소 부분이 뒤로 빠진상태로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부분이 안보일 겁니다.

 

 

 

헤드 뭉치를 치우고 보시면 안보이는 부분이 뒤로 가 있는게 보입니다. 충격에 의한 단순 자리 이탈인지 분리 하면서도 헤드뭉치와 물고 있어서 분리가 좀 힘들었는데 막상 파손된 부분은 찾을 수가 없어 파손부위 사진은 없습니다.

 

 

 

파손 부품을 찾을수 없는 상태에서 재조립후 테스트 결과 잘나오는걸로 봐서는 일시적인 자리 이탈로 움직임에 문제가 생겼던거 같습니다.

 

소비자 분들은 기본적으로 할수 있는 점검까지는 하시고 그 이상은 가까운 수리점 찾는거 권장드립니다. 분해 해서 파손된 부품 찾는다 해도 부품 구할수가 없잖아요. 답답한 마음에 무리하게 만지시다가 오히려 간단한 고장을 큰 고장으로 만드시는 경우도 많아요. 특히 헤드 손상은 아주 많이 생겨요.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