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P 6000 프린터 카트리지 불 순서대로 반짝

by addcoll 2014. 11. 24.

 

 

HP 6000 프린터로 빨강 파랑 노랑 검정 순서대로 불이 반짝 반짝 번갈아 가면서 들어오면서 작동 안함. 헤드 인식 오류로 헤드 확인이 필요 합니다.

 

 

 

헤드 인식 문제 확인을 위해 커버를 여시고 헤드 보시기 전에 먼저 내부를 확인하시면 고장난 기계에서 자주 볼수 있는 단골 손님 찢어진 종이가 사진처럼 옆쪽에 구겨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이 이 외에도 여러가지들이 드물게 보이니 꼼꼼이 점검하셔야 합니다.

 

용지로 인해 헤드 인식 불량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도 새 기계 세팅하면서 이면지를 대충 사용하다 용지가 걸리면서 헤드가 사망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조금만 구겨져도 사용을 안하거나 똑바로 펴서 사용합니다.

 

  

 

발견한 종이는 제거 해줍니다.

 

 

 

동그라미 부분에 있던 카트리지는 제거 해주시고 화살표의 헤드를 고정하고 있는 레버?  저거를 위로 올려주시고 헤드를 제거 하시면 됩니다.

 

 

 

헤드를 제거 하시면 헤드와 맞닫는 부분에 묻어 있는 잉크등을 깨끗이 닦아 주십니다.

 

 

 

헤드 부분도 깨끗하게 잘 닦아 주세요.

 

 

 

기판을 잘 닦으시고 역순으로 헤드를 장착하시면 됩니다. 제 경우 인식이 계속 안되어 중간 사진 생략하고 막힌 헤드지만 인식은 가능한 헤드로 교체 합니다. (인식문제가 헤드 일수도 있지만 본체의 문제일수도 있어 확인 절차입니다.)

 

오염을 깨끗이 제거 하시고 장착하여 잘되면 문제 해결 여기 까지는 소비자분들이 충분히 해보실수 있는 부분입니다. 문제는 헤드 인식 완전 불량으로 교체를 할 경우인데 특히나 이 기종의 경우 헤드 구입도 쉽고 교체도 보시다시피 쉽기 때문에 직접 교체가 문제는 없습니다만 직접 교체시 잘 나오면 경비 절감이 되겠지만 공급기 압, 본체 석션, 그 외 중복 고장등으로 경비가 더 들어가는 경우도 있으니 점검 후 교체는 약간의 판단이 필요하겠습니다.

 

특히나 저 처럼 헤드 인식이 문제인지 본체 문제로 헤드 인식이 안되는건지 확인해보실 헤드가 없으므로 직접주문하셔서 교체 하셨지만 본체가 문제 있어 헤드를 인식못하는 경우 헤드 비용은 ........................

 

 

 

오염 제거후 장착하여 인식이 되는 경우나 계속 안되어 헤드를 교체 하게 되면 이번에는 카트리지가 없으니 카트리지 인식 불이 들어 옵니다. 이 경우는 불이 들어온 상태에서 반짝 이지는 않습니다. (헤드 장착하시면서 카트리지 같이 장착하셔도 됩니다.)

 

 

 

카트리지 까지 정상적으로 장착하시면 이번에는 급지에도 불이 들어 오는데 급지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간혹 한가지 두가지 카트리지만 불이 들어오는데 그 경우 그 색깔들이 인식이 안되는 경우로 카트리지 칩과 본체 칩이 연결되는 부분을 잘 닦아서 장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급지 불까지 누루면 전원 불이 반짝이면서 헤드뭉치가 왔다 갔다 하면서 준비 동작을 하고 정렬페이지가 나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고 멍청하게 있는 경우도 있고 해서 제 경우는 조금 기다리다 전원을 껏다 켜기도 합니다.

 

 

 

헤드 청소 결과 인쇄물이 나옵니다. 막혀서 뚫기 위해 가지고 있던 헤드를 장착하여서 인지 검은색은 아예 안나오는 상태입니다.

 

일반 헤드 청소는 전원 + X버튼 2번 + 급지 버튼 1번

강력 헤드 청소는 전원 + X버튼 2번 + 급지 버튼 2번 과도하게 계속 헤드 청소를 하면 폐잉크가 넘칠수 있습니다. 헤드에도 무리갑니다.

 

 

댓글


loading